본문 바로가기

도서 리뷰

[마흔살 경제적 자유 프로젝트] 3년만에 월 2천만원의 파이프라인을 만든 비밀

반응형

생각실현가의 <마흔 살 경제적 자유 프로젝트> 

 이 글의 저자는 필명도 생각실현가일만큼 자신이 계획하는 일에 대한 실천력이 대단하다. 10년 이상 부동산 펀드매니저로 직장 생활을 하였지만, 평생 직업이 아니라 생각되었기 때문에 자신을 위한 일을 찾아 나섰다. 직장생활을 병행하며, 제2의 인생을 준비하였고, 구체적인 목표와 계획을 세워 결국 3년 만에 그 목표를 달성하게 되었다. 

 

고용불안과 노후 걱정에서 벗어나는 경제적 목표 달성법

필자는 경제적 자유라는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에 대하여 다섯 가지 단계로 나누어 설명하였다. 

  1. 3년 후 목표를 정하라
  2. 목표 달성의 경로를 구체적으로 상상하라
  3. 일단 실행하라
  4. 수정하라
  5. 계속 행동하고 수정하라

 너무 먼 막연한 미래에 대한 목표 설정보다는 현실성 있는 3년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한 계획을 구체적으로 상상한다. 시간 낭비 없이 실행을 하고 버릴 건 버리고 바꿀 건 바꾸며 수정해나간다. 결국에는 악착같은 실천력으로 자신이 목표로 정한 월 600만원을 넘어서 월 2천만원의 파이프라인 만들어 내고 말았다.

 

나에게 마흔 살 '마흔 살 경제적 자유 프로젝트란'

 40대에는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을까? 생각실현가는 필사적인 노력으로 3년만에 파이프라인을 만들어 낼 수 있었다. 부동산 펀드매니저라는 투자에 근접한 직업이 있었고, 부동산에 관한 강연 수입이 있어 가능했다고 생각한다. 그래도 무엇보다 그의 필사적인 노력과 시간 투자가 없었다면, 아직도 돈 때문에 하기 싫은 일을 하고 있었을 것이다. 나는 블로그 포스팅 하나 만에도 엄청난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는데 그는 상권 조사와 상가투자, 태양광 발전사업, 그리고 블로그와 출강까지 해내고 있다. 그의 간절함이 만들어낸 결과라고 생각한다.

 이 책을 읽어보며 지난해에 감명 깊게 읽었던 청울림의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라는 책이 많이 연상되었다. 두 저자는 모두 단기간의 목표(1~3년)를 정했고, 간절함과 필사적인 노력으로 결국 그 목표를 초과 달성해내고 말았다. 

나도 블로그를 시작으로 하여 나의 여건에 맞는 구체적인 목표를 만들고, 계획적인 목표 달성으로 언젠가는 경제적 자유를 얻게 될 그 날을 기대해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