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미국주식 3월 배당주]3M(MMM), 넥스트에라 에너지(NEE) 매수

반응형

 

 이번 달 초, 인텔(INTC)를 매도한 자금과 AT&T, 리얼티인컴, 애플 등의 배당금 입금 자금으로 신규 종목 매수를 하였습니다. 저의 미국주식 포트폴리오는 2,5,8,11월에 배당금이 몰려 있었고 또한 3월 배당주였던 인텔을 정리함에 따라 새로운 3월 배당주로 알아보았습니다. 3월 배당주로는 3M(MMM)과 맥도날드, 존슨앤존슨 등이 있습니다. 이전에 높은 배당률만을 믿고 투자를 하였다가 기나긴 시간 동안 하락을 반복하며 스트레스를 안겨주었던 종목이 있었기에 이번에는 높은 배당률 보다는 성장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투자하기로 하였습니다. 

 

신규 매수 - 3M(MMM)

 

 

 3M의 최근 5년 차트를 보면, 3%이상의 높은 배당률임에도 주가는 큰 성장을 거두지 못하였습니다. 10년 이상의 차트를 본다면 하락 이후에 회복중으로 판단될 수도 있겠지만, 앞으로 더욱 성장이 된다는 보장이 없다고 판단되어, 저는 넥스트에라 에너지(NEE)를 신규 매수 하기로 하였습니다. 

 

신규매수 - 넥스트에라 에너지(NEE)

 

 넥스트에라 에너지(NEE)는 2021년 02월 19일 현재 1주당 80달러로 배당은 3,6,9,12월 지급하며 배당률은 약 1.91%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미국대선 결과 당선된 조 바이든의 대표 수해주라고 할 수 있으며, 신재생 에너지 발전소에 대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애플이나 테슬라, 스타벅스 등 대표적인 미국주식들에 비교하자면 다소 생소한 이름의 기업이지만, 미국의 대표적인 신새쟁 에너지 기업으로 지속 발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넥스트에라 에너지(NEE) 6주 매수

 

 

 약 500달러의 예수금으로 고민끝에 3M은 매수를 하지 않았고, 넥스트에라 에너지(NEE)를 6주 매수하였습니다. 배당금은 1주 당 0.35달러로 약 2.1달러의 배당금이 3월 중순 즈음 입금될 예정입니다. 저의 월별 예상 배당금 분포도는 다음과 같이 변동되었습니다. 2,5,8,11월에 편중되어 있는 배당금 분포를 조금 더 균등하게 만들어야 좋을 듯 합니다.

 

추가 매수 전
추가 매수 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