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요 지식들

쏘렌토 하이브리드 3개월 시승기 & 5,000km 주행 후 첫 엔진오일 교체

반응형

 

 쏘렌토 하이브리드 신차 출고 후 3개월이 되었습니다. 3개월 동안 약 5,000km를 주행하며 처음으로 엔진오일 교체도 하였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출고 3개월 차 시승기

 3개월 동안 약 5,000km를 주행하며 후기를 이야기하자면 저는 대만족이었습니다. 3인 가족(올해 말에 4인이 될 예정)이 타기에 정말 편하고 넓었습니다. 트렁크 사이즈도 커서 짐을 싣기에 아주 좋았습니다. 차폭과 길이가 너무 커서 아내가 운전하거나 주차를 할 때가 걱정되기도 하였지만, 역시나 처음에만 적응이 잘 안되었던 것 말고는 큰 불편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장거리 운행 시에도 처음에는 새 차 냄새와 갑자기 높아진 운전석 탓에 약간 멀미가 나는 듯싶었지만, 한두 달 지나고 나니 완전 적응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이브리드라 엔진 소리가 조용한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연비도 1월, 2월에는 평균 14km 정도 나오는가 싶더니, 날이 풀리고 히터를 안 틀면서부터는 연비가 15 ~ 17km 정도가 나오고 있습니다.

 

새 차 첫 엔진오일 교체 시기

 새차의새 차의 엔진오일 교체 시기에 대해서는 많은 의견이 있습니다. 적게는 1,000km 정도에서 많게는 10,000km 주행 후 교체를 하면 좋다고 들어왔습니다. 새 차의 엔진오일 교체 시기에 대해 알아보니 옛날에는 기술이 부족해 새 차 출고 후 1,000 ~ 2,000km 정도 주행했을 때 빨리 엔진오일을 교체해주어야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요즈음에는 기술이 좋아져서 약 5,000km ~ 8,000km 정도 주행했을 때 첫 엔진오일을 교체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새 차 5,000km 주행 후 첫 엔진오일 교체

 차의 주행거리가 5,000km에 가까워 오니 전기모드에서 엔진 모터로 전환될 때 소음이 커진 듯 느껴졌습니다. 왠지 모를 기분 탓에 엔진 모드일 때 소음과 진동도 커진 듯했습니다. 가까운 기아자동차 오토큐로 가서 엔진오일 교체를 하였습니다.

 

 

 엔진오일 교체에는 앞에 대기손님이 없다면 20분 ~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경우 'OW20'이라는 엔진오일을 5리터 보충해주셨습니다. 오일교체와 함께 오일필터와 에어 클리너도 교체하였고, 비용은 공임비 3만 원을 포함하여 총 101,420원이 나왔습니다.

 

기아 VIK 앱으로 포인트 사용

 

 기아 VIK 앱에 기아 멤버스 포인트 68,995점이 아직 남아있었고, 엔진오일 교체 비용 중 일부를 포인트로 결재하였습니다. 기아 멤버스 포인트로 기아 오토큐에서 엔진오일 교체시에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2021.02.01 - [필요 지식들] - 기아자동차 신차 구매 후 기아 레드멤버스 포인트 사용하기[기아 VIK앱]

 

기아자동차 신차 구매 후 기아 레드멤버스 포인트 사용하기[기아 VIK앱]

 쏘렌토 하이브리드 구매로 기아자동차 두 번째 구매가 되었습니다. 기아자동차에서는 첫 번째 구매 시에 10만 포인트, 두 번째 구매 시에 20만 포인트를 기아자동차 멤버스 포인트로 적립해줍

merc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