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요 지식들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내 차 시세 조회 서비스(중고차 판매시세 알아보기)

반응형

 

 내차를 중고로 판매를 할 때, 내 차의 시세가 얼마 정도로 형성되어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요즈음에는 내 자동차의 번호 등 간단한 정보만 입력함으로써, 중고로 판매되는 시세를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내차 시세 조회 서비스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데 가장 대중적이라 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네이버페이에서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려 합니다.

 

카카오페이로 내 차 시세 조회서비스 이용하기

 

 

 

 먼저 당연히 카카오페이에 가입되고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카카오페이 어플을 시작하고, 홈 화면에서 서비스 버튼을 눌러줍니다. 하단에 자산관리 서비스 중 "내 차 관리"를 눌러 나의 차 정보를 입력해 줍니다.

 

 내 차 번호를 "00가 0000"의 방식으로 입력해주고 조회를 하면, 중고차 시세를 알 수 있습니다. 

 

 

 하단의 "보다 정확한 시세"에 관한 정보는 주행거리를 입력하여, 주행거리에 따른 정확한 시세 검색이 가능합니다. 제 차는 현재 17만Km 정도 주행하였고, 정확한 시세 조회 결과 476만원의 시세인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네이버페이로 내 차 시세 조회서비스 이용하기

 

 

 네이버페이로도 내 차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네이버페이를 실행시키고, 상단의 내 자산 부분을 눌러 줍니다. 바로 아래에 내차 시세 금액 보기를 눌러주고, 카카오페이와 동일한 방법으로 내 차 정보를 입력하여 차량 중고 가격 시세를 검색합니다.

 

 

 내 차 팔 때 시세 정보가 나오게 되고, 17만Km 주행 기준으로 357만원 ~ 692만원 정도의 시세임을 알 수 있습니다. "AUTObell", "AJ셀카", "Encar" 등의 중고차 판매 사이트 기준 견적 확인도 가능합니다. 2014년도 출고 시 1,610만원이었던 저의 차가 현재는 500만원도 되지 않는다고 하니 마음이 씁쓸했습니다. 

 

 내가 소유하고 있는 차량 역시 나의 자산 중 하나입니다. 꼭 중고차 판매 거래를 위해서 내 차 시세를 검색한다기보다는 꾸준하게 내 차 시세를 검색하여 현재 나의 자산 변동이 어떻게 달라지고 있는지 파악하는데 도움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