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모주 투자 일지

공모주 투자 실리콘투 청약신청 삼성증권

반응형

2021년 09월 15일(수요일)은 실리콘투의 청약신청 마지막 날입니다. 오후 1시 기준, 청약 마감을 세 시간 정도 남겨두고 청약 경쟁률은 900 : 1을 넘어서게 되었습니다. 어제 청약신청이 마감되었던 바이오플러스와 비슷한 경쟁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도 삼성증권을 통한 실리콘투의 청약신청에 동참하기로 하였습니다.

삼성증권으로 실리콘투 청약 신청하기

1. 삼성증권 어플 실행 후 공모추 청약 실행

 삼성증권 어플 실행 후 메뉴 검색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실행합니다. 09월 14 ~ 09월 15일 청약 신청을 받는 실리콘투_일반을 선택합니다.

2. 경쟁률 확인 후 청약신청

실리콘투의 청약 경쟁률을 확인하고, 투자 설명서 전자교부 여부를 선택합니다. 교부하지 않음으로 선택하여도 청약 진행이 가능합니다.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청약 버튼을 눌러줍니다.

3. 청약 수량 입력 후 최종 청약 신청

증거금 표에 따라 청약 가능한 수량을 확인한 후 청약수량을 입력해줍니다. 저의 경우는 이번에 균등배정만 노리기 때문에 10주 청약 신청을 하였습니다. 환불계좌 및 입고 계좌를 선택하고 최종적으로 청약 신청을 합니다.


실리콘투 예상

실리콘투의 청약 배정은 내일 발표될 예정이며 환불일은 09월 17일(금요일)입니다. 실리콘투의 공모가는 27,200원으로 확정되었고, 상장일은 09월 29일(수요일)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실리콘투는 거래 첫날 공모가보다는 높은 시초가를 형성하지만 따상이나, 상한가까지는 어렵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따라서 저는 균등 10주만 신청하였고, 이마저도 운에따라 1주도 배정받지 못할 가능성이 큽니다. 비례배정을 노린다면 약 3천만원 이상 투자 시 1주를 배정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이기때문에 마이너스 대출 이자상환으로 인한 손익계산에 의해 비례배정에는 참가하지 않았습니다. 

어제 청약 마감전 10주 신청을 완료한 바이오플러스와 오늘 10주 청약 신청한 실리콘투 모두 1주씩 배정받아 추석이 끝나고 난 뒤인 9월 마지막 주에 공모주 청약투자로 인한 수익이 조금이나마 발생되길 기원해봅니다. 

 

반응형